주식/국내주식분석

삼성에스디에스 주식 분석 (2021-05-20)

위기는기회다 2021. 5. 21. 17:46
728x90

 

안녕하세요. 위기는기회다입니다.

저는 과대낙폭이 발생한 종목을 바닥에서 매수하는 방법을 좋아하는 투자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5년 넘게 투자하면서 이 방법으로 실패한 경험이 몇번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투자하는 종목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 함께 투자하는 동반자로써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가 투자하는 종목은 모두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맹신하지 마시고 투자에 참고하세요.

금일 분석할 종목은 삼성에스디에스 입니다.

본 종목 분석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기업분석

 

- 동사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공개법인임. 동사의 사업은 IT서비스 부문, 물류BPO 부문, 비즈니스 솔류션 부문, 클라우드 & ITO으로 구성되어 있음.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2% 감소, 당기순이익은 39.8%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늘었고 판관비와 인건비 비용 또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감소함. 이자비용 증가와 함께 법인세 비용 부담이 대폭 늘어나면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함.

 

 

기업개요입니다.

 

 

코스피200 종목 / 시총 14조 / 신용비율 0.42%입니다. 양호합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www.samsungsds.com/kr/index.html


2. 수급분석

 

수급 동향 특이사항 없습니다.

 

 

 

최근 공매도로 주가는 조정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공매도는 어차피 다시 매수해야 되므로 바닥에서 공략한다면 공매도 수량만큼 다시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재무분석

 

재무는 매우 좋은 우량 기업입니다. 주식은 재무만 보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4. 이슈분석

 

최근 발행 된 공시내용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5. 재료분석

 

디지털뉴딜의 대장주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국내 클라우스드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며, 디지털 관련 주 중 가장 우량한 기업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최근 발행 된 증권사 리포트 보시면 적정주가 25만원 정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6. 차트분석

 

1) 월봉

 

월봉차트상 바닥입니다.

 

 

2) 주봉

 

 

주봉상 최근 거래량이 증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일봉

 

 

일봉상 강력한 지지라인에 들어온 것 같아 해볼만한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차트에 표시해 둔대로 현재 캔들 위치가 과거에 구축된 지지라인에 걸리는 위치입니다.

 

 

또한 상승이 시작된 가격으로 돌아왔습니다. 지수가 강하게 누를때도 이전 상승 출발가격을 지켜주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지금 구간에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7. 목표주가

매수가 : 180,000원 이하 분할 매수

목표가 : 220,000원

손절가 : 170,000원

 


 

 

 

주식 살 때와 팔 때 단타매매로 하루 80만원 번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본 포스팅은 절대로 매수 매도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포스팅 글 하나 올리는데 30분~1시간 정도 시간 소요되고 있습니다.

저의 투자 내용을 리마인드 하는 것도 있고, 일지로 남기고 싶은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관심이 있으신분들께 공유 드리고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이웃신청, 하트,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기는 곧 다가올 큰 기회라고 하였습니다.

​본 종목 분석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많이 물려 있으신 주주분들에게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신규 진입 계획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