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공부

주식 단타 기법 1편 (시초가 돌파매매)

위기는기회다 2021. 5. 24. 21:49
728x90

 

 

 

안녕하세요. 위기는기회다 입니다.

오늘 지수가 너무 좋지 않네요. 저는 최근 지수가 불안하여 스윙매매를 자재하고 단타로만 대응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시초가를 회복할때 진입하는 방법으로 성공 확률이 높은 기법을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교육하던 보조지표를 활용한 매매법이 아닌 실전매매법입니다.

 

본 기법은 단타매매법으로 충분히 연습 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함부로 따라했다가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차트 설정법

 

분봉차트에 적용하셔야합니다.

 

 

저는 3분봉을 주로 보고 대응합니다.

시초가에는 1분봉 종가에는 5분봉을 보기도 합니다만 장중에는 3분봉으로만 대응합니다.

 

차트를 켜시고 분봉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차트 왼쪽 상단에 종목명을 더블 클릭하세요.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하여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선, 보조지표를 모두 삭제하고 단순 캔들과, 시초가만 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가격이동평균도 삭제하였습니다.

 

 

 

기준선 탭에서 시가 체크해주세요.

표시옵션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눈치가 빠르신분은 위에 차트만 보셔도 제가 무슨말을 할지 아실 것 같습니다.


종목탐색

 

 

장이 시작하기 전에는 예상체결량으로 당일 강한 종목을 찾으셔야합니다.

장이 시작한 뒤에는 검색기 등을 이용하여 강한 종목을 찾지만 시작 전에 오늘 시장에 강한 종목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상체결량입니다.

 

상승률로 체크하시고 ETF+ETN은 제외 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예상체결량 셀을 클릭하셔서 등락률 순이 아닌 체결량 순으로 정렬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장초반 10시 이후에는 거래대금 상위 종목을 검색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조건검색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가장 좋은 것은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순위검색, 시세검색이 가장 좋은 검색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매매방법

 

본 매매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너무 쉽고 매우 좋은 확률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매법은 시초가에 눌렸다가 다시 시초가를 돌파할때 매수하시면 됩니다.

손절은 당일 최저점을 형성한 저점을 깨고 내려오면 손절하면 됩니다.

 

상기 표시 된 예상체결량 종목을 상위 종목순으로 리뷰하면서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넥스트아이는 눌림이 없이 바로 올라가서 패스합니다.

 

 

 

 

 

대한전선은 시초가를 돌파할때 매매하였다면 오늘 종가까지 결정이 안났을 겁니다. 너무 변동성이 없는 종목은 매매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한빛소프트는 너무나 짧게 시초가를 누르고 회복해주었고, 이때 타이밍을 잘 보고 매매를 했다면 20% 수익을 가능했을 겁니다.

 

 

 

케이씨에스는 두번의 먹을 자리가 있었습니다.

 

 

 

 

한국컴퓨터도 2번의 먹을 자리가 있었습니다.

 

 

 

자비스는 너무 급하게 올라서 손이 빠르지 않았으면 매수하기 힘들었을 것 같네요. 그래도 매수되었다면 큰 수익을 났을 겁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극 초반에 눌림 후 시초가 돌파구간에 진입했다면 큰 수익이 났겠네요.

 

 

 

 

 

마이크로디지탈은 너무 짧아서 수익을 못봤을 것 같네요.

이 짧은 3분의 시간을 계속 처다보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그래도 만약 잡았다면 스켈핑 고수라면 가능했겠네요.

 

 

 

 

 

MP그룹은 3번은 기회를 주었네요.

 

 

 

 

 

아이오케이는 시초가 눌림 이후 다음 캔들에 돌파하였지만 아까 위에 설명드린대로 당일 3분봉 기준 최저점을 찍은 캔들의 저점을 깼으므로 손절하였다면 손실이 크지 않았을 겁니다.

 

 

 

 

 

EG ETS는 시초가 잠깐 먹을자리가 있었고, 내려왔을때 금일 저점을 깼으므로 손절했다만 큰 손실이 안났을 겁니다.

 

 

 

 

 

동국알앤에스도 눌림목에서 시초가 회복할때 진입하였다면 좋은 수익이 났겠네요.

 

 

 

 

 

한네트 역시 시초가 회복할때 진입했다면 큰 수익이 났을 것 같네요.

 

 

 

 

금호타이어는 시초가 돌파할때 진입했다면 물렸고, 오늘의 저점을 깰때 손절하면 큰 손실은 아닐 것 같습니다.

다시 시초가를 돌파할때 진입했다면 뭐 거의 본전 수준이겠네요.

 

 

 

 

멜파스는 너무 변동성이 없어서 그냥 접근을 안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시초가 돌파 매매를 실제 예상체결량 순위에 나와 있는 종목을 전부 검토해보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거래대금 상위 순위 등을 이용하여 거래하면 됩니다.

 

보시다싶이 매우 확률이 높습니다.

저 역시 시초가에 본 매매방법을 매우 많이 사용합니다.

 

작성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렸네요.

오늘 시장이 폭락하고, 다들 힘드실텐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