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전략

주식시장 수렴형 패턴 출현!

위기는기회다 2021. 2. 22. 17:36
728x90

 

 

안녕하세요 위기는 기회다입니다.

금일장에 제가 말씀드린 종목이 엄청난 급등을 하였습니다.

 

메디톡스 상한가 / MP한강, 동방선기 20% 이상 급등 / 신풍제약, 삼보산업 10% 이상 급등

이번주 시작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할때 코스피 시장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코스피가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일 것입니다.

 

제가 지난번 포스팅때, 말씀드린 쌍봉 / 이중바닥 패턴은 이제 탈피했고 새로운 패턴이 발생하여 미리 말씀드립니다.

 

 

현재 수렴형 패턴으로 전환되었으며, 하단 지지선을 깨면 안됩니다. 하단 지지선을 지지받는 다면 제가 보유중인 곱버스를 수익실현 할 계획입니다.

 

 

약 2~3일 내 어떤 패턴이 될지 봐야 될 것 같으며 이미 산을 3개 만들었으므로 곧 절정에 오게됩니다.

제 예상에 일주일 내 수렴형 패턴이 완성 될 것으로 보이며, 투자 방향을 정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투자자별 매매현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최근 4거래일 연속 외국인 기관 양매도 포지션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연기금의 끝없는 매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듣기로 800조??? 연기금에서 그정도 팔았다고 하던 것 같아요. 연기금에서 매수로 전환할때가 정말 좋은 저점이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연기금이 매수로 전환한다면 그때가 저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는 현재 예수금을 50% 이상 확보하고 있으며, 투자금이 50% 정도 됩니다.

주식시간 너무 과열 구간이라 생각해서 지금은 조금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들 잘 준비하고 예측하셔서 성공투자하시라고 이렇게 글을 남겨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