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유종목대응전략

주식대응전략 [삼성중공업,삼성에스디에스,앤디포스,현대해상,대덕,화승인더,디에이테크놀로지,크리스탈지노믹스,대한광통신,텔콘RF제약,더존비즈온,삼부토건,큐로,이그잭스,세원이앤씨,지..

위기는기회다 2021. 5. 30. 15:37
728x90

 

 

안녕하세요. 위기는기회다입니다.

제가 분석했던 글에 관하여 현재 종목의 중간 점검과 제가 생각하는 대응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도 있고 익절 또는 손절한 종목도 있습니다.

분석글을 올렸고 저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현재 상황을 점검하겠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제가 보유중인 종목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손실중인 종목은 JTC, 지트리비앤티 2종목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수익중이거나 약보합권입니다.

분석글을 올려드리지 않고 혼자서 투자하는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판단해서 승률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만 올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삼성중공업

이 종목은 몇일전 올려드렸고 현재 약수익중입니다.

바닥에서 나온 대형 거래량이 있고, 더이상 밀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장대 윗꼬리 양봉 하단을 이탈한다면 단기로 접근하신분들은 손절하셔야 합니다.

저는 중장기로 투자 할 생각입니다.

당장은 급하게 갈 생각이 없어 보이고, 현재 물량 매집 단계로 보입니다.

횡보가 약 한달 정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저점을 깨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에스디에스

 

본 종목은 급등 후 낙폭과대가 발생하였습니다.

제가 박스 쳐놓은 부근이 강력한 지지구간입니다. 현재 지지구간에서 더이상은 밀리지 않는 모습이 보입니다.

삼각 수렴형 패턴으로 상단 저항을 맞고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지루한 것 싫어하시는 분은 상단저항 맞으면 익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조금 길게 볼 생각입니다.


앤디포스

 

이 종목은 떨어질때 거래량이 전혀없습니다.

제 경험상 이런 종목은 반드시 상승합니다.

저는 이거 반드시 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내려올때 분할매수하여 현재는 보합권입니다.

떨어지는 종목은 매매할때는 분할매수하셔야하고

오르는 말에 탈때는 한방에 사서 한방에 파는게 좋은 전략인점 참고하세요.


현대해상

 

이 종목은 역헤드앤숄더 패턴 떳습니다.

제가 정말 자신있게 이거 간다고 말씀드립니다.

바닥에서나오는 대형 매집봉 보이 실 겁니다.

어제 역사적인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수급 한번 보시면 메이저 수급이 싹쓸이 매집했습니다.

이거 반드시 크게 갈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수익중입니다.

지금 자리 너무 좋은 자리입니다.


대덕

제가 분석 후 약 3거래일 뒤 상한가를 간 종목입니다.

현재 저는 전량 팔고 없습니다.

다만 아직 추세가 안꺽였습니다.

상한가 갔던 종목 또는 장대 윗꼬리 없는 양봉이 뜬 뒤에 그 캔들에 정확히 중간에 오면 반등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현재 그런 상태입니다.

 

30분 봉으로 봤을때 전혀 추세가 죽지 않았습니다. 더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승인더

이 종목은 제가 매수하고 고점에서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였고

다시 저점에서 재매수하였습니다.

현재 수익중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추세가 완전히 하락에서 상승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의류 관련주로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보복소비 관련주가 앞으로 뜨거울 전망입니다.

화승인더는 아디다스 총판이며, 앞으로 더 뜨거울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본 종목은 수익실현하고 없습니다.

현재 구간 바닥에서 도약하는 구간입니다.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반도체 관련주가 최근 다시 힘을 쓰고 있습니다. 기다리면 크게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이 종목은 제가 그림을 이렇게 그려놨는데 하단 추세선을 이탈하여서 손절하였습니다.

현재 구간은 조금 애매한 자리같습니다.

강한 거래량 동반하여 다시 추세선 위로 올라타지 않는 이상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대한광통신

이 종목도 생각대로 안움직여줘서 약손실에 손절하였습니다.

3천원을 절대 깨면 안됩니다. 3천원이 깨지면 끝장입니다.

현재 구간 애매합니다. 다시 강한 거래량으로 20일선 위로 올라타지 않으면 힘들어 보입니다.


텔콘RF제약

이 종목도 최저점을 이탈하면 끝장입니다.

다행이 추세를 돌려서 상방으로 바꾸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바닥에서 추가매수하여 약수익에 나왔습니다.

추세를 상방으로 전환하는 시점이라서 재료가 살아있고 한번 다시 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더존비즈온

본 종목은 다행이 지지라인에 지지를 받고 올려주고 있습니다.

다시 밀려도 이전 저점을 깬다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바닥에서 나오는 브레이크 캔들과 대형 매집봉이 떳습니다.

브레이크 캔들의 상단 몸통부위를 이탈하지 않고 횡보한다면 다시 갈 가능성이 크다고 보입니다.

 

 


삼부토건

지켜줘야 할 저점이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본 종목 정리했습니다.

지난번에 약수익을 챙기긴 했지만 남은물량은 손절처리 하였습니다.

이제 다시 한번 저점을 깬다면 그때는 힘들어 질 것 같습니다.

이낙연 의원이 뭔가 해줘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크게 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큐로

삼각수렴형태로 저점을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다시 이전 저점을 깨면 큰일납니다.

다만 브레이크가 걸린것으로 보이고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이그잭스

방향성이 다시 상방으로 열렸습니다.

저도 본 종목 수익실현하고 바닥에서 다시 좀 사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조금 눌러주면 매수할 생각입니다.

현재 모든 이평선위에 올라타있고 추세가 아주 좋습니다.

 


세원이앤씨

 

20일선 위로 올라타있습니다.

상단 추세 저항을 건들였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다리면 반드시 갈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번 상승때 절반정도 수익으로 정리하고 남은 물량 가지고 있습니다.

횡보가 조금 더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지트리비앤티

지난번 강한 상승 구간에서 전량 매도하여 수익챙겼고 내려오는 구간에서 다시 매수중입니다.

현재 손실구간이며 11,000원을 이탈하면 손절할 생각입니다.

이 전 저점을 깨면 완전 추세가 무너집니다.

오늘 불성실공시지정 공시와 함께 크게 밀릴 것으로 보였으나 너무 저점이라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728x90

본 포스팅은 절대로 매수 매도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포스팅 글 하나 올리는데 30분~1시간 정도 시간 소요되고 있습니다.

저의 투자 내용을 리마인드 하는 것도 있고, 일지로 남기고 싶은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관심이 있으신분들께 공유 드리고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 것입니다.

이웃신청, 하트,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기는 곧 다가올 큰 기회라고 하였습니다.

​본 종목 분석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많이 물려 있으신 주주분들에게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신규 진입 계획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